* 과제 계획서상 관련 기자재 명시 여부 먼저 확인, 미 기재시 연구계획변경 후 구매 가능
<필요서류>
1. 견적서(견적서 유효기간, 물품 납품 가능 일자, 결제방식 기입 확인) 
* 입찰시 낙찰 하한가 : 견적가의 88% (18,700,000원 견적가 -> 낙찰 하한가 16,456,000원)
2. 용도설명서(설치장소, 담당자 연락처 기입-학생일경우 과제 참여연구원 확인) - 첨부
3. 상세규격서(상세기입 요망! 설치조건, 보증기간, 납품기한 명시 필수!) - 첨부
* 용도설명서 및 상세규격서에 특정 브랜드명, 모델명 기입 불가
-> 모델명 기입 원할경우 코멘트 : 그 외 동등 이상의 물품
4. 카달로그
5. 용도설명서, 상세규격서 한글파일 원본
6. 공정이행서약서
7. 중기경쟁제품 여부 확인[첨부], 저장매체여부 확인, 녹색제품 및 기술개발제품 여부 확인 - 모든 항목에 대해 N또는 
Y로 회신 요망!
8. 세부물품목록[첨부] - 해당 장비의 세부품명 및 품명 번호 회신
*  국내업체를 통한 기자재 구매의 경우(내자구매) - 업체 요청
1. 해당 업체에 연락 후 입찰을 위한 광주과학기술원 전자조달시스템 회원가입 요청 
(https://service.gist.ac.kr/purchase -> Internet Explorer 10 이상 및 크롬 사용 권장)
2. 회원 가입 후 광주과학기술원 계약팀 승인 요청 -> 담당자 : 062-715-2132
3. 대기 후 입찰 참여
* 1천만원 미만의 경우 GIST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입찰 공고(1천100만원 미만 부터, 10,999,999까지 전자입찰)
* 1천만원 이상의 경우 나라장터(http://www.g2b.go.kr/)에 공고 (1천100만원 부터, 11,000,000부터 나라장터)
<참고사항>
* 550만원 미만 기자재 구매 : 제우스 프로그램으로 구매신청(연구비 카드 직접 구매 가능)
* 550만원 이상 기자재 구매 : 본원 계약팀을 통한 구매신청 
* 3천만원 이상 기자재 구매 : 장비심의위원회 승인 후 본원 계약팀을 통한 구매 신청
<입찰방식>
* 1억원 이상 : 중소기업 입찰
* 1억원 미만 : 1차(소기업, 소상공인 입찰) 7일동안 입찰 공고 -> 참여 기업 연구책임자 검토(5일동안 연구책임자 검
토) -> 유찰의 경우 2차(중소기업 입찰 참여 가능)
- 참여기업은 구매신청 교수에게 관련 서류 및 카달로그 검토  : 총 5일 기간
- 2회 유찰의 경우 수의계약 또는 구매 취소로 진행
- 구매 취소 사유 : 견적금액이나 사양이 바껴야 되는 상황이라면 재공고가 아닌 취소 요청 후 다시 구매요청
* 개찰 : 입찰 공고 마감 후 참여기업 개봉 / 유찰 : 입찰 무효
* 수의계약 : 경쟁계약에 의하지 아니하고 임의로 적당한 상대자를 선정하여 체결하는 계약
수의계약의 경우 3천만원 이하 계약업무요령의 수의계약 조건에 맞을 경우에만 승인 후 진행 할 수 있음.